레포츠

home화살표레포츠화살표서바이벌

서바이벌

서바이벌이란?
서바이벌이란?

서바이벌의 유래는 서유럽에서 2차 세계대전 종전 후 전장의 향수를 잊지 못하던 퇴역군인들이 주축이 되어 전쟁을 기념하는 행사로 당시의 군복이나 무기들, 개인이 소유한 탱크나 비행기까지 동원하여 가상의 전투를 벌리며 당시의 추억을 되살리던 행사였다. 서바이벌 게임은 한마디로“스포츠화된 모의전투”라 할수 있다. 극한상황에서 생존해 나가는 지혜와 용기, 생존능력을 길러주는 생존 훈련의 한 길이다. 규격화된 복장과 장비를 착용하여 서바이벌 게임에 맞는 규칙과 틀을 지키며 행해지는 행위를 서바이벌 게임이라한다.

이 게임은 산을 뛰어다니며 군대에서나 하던 각개전투 등 실전과 같은 전투를 벌여야 하므로 상당한 운동효과를 가져온다. 팀을 승리로 이끌어가는 과정에서 판단력과 추리력, 협동심을 기를 수 있고, 특히 단체의 중요성을 일깨워 준다. 인간의 내면에 잠재된 폭력성을 억제하는 것이 아니라 안전하고 자연스럽게 분출시켜 버림으로서 심리적 안정을 얻는데는 이 서바이벌 게임이 그 어느 스포츠보다 유익하다.

게임의 종류
전면전
가장 쉽고 초보자들도 무리없이 할 수 있는 게임 종류이다.양 팀의 팀원들 중 한 팀의 팀원이모두 전사하면 게임이 끝난다. 게임 중에 전쟁의형태와 가장 유사하다.
팀웍과 작전을 위주로하는 팀과 돌격형팀에게 아주 잘 어울리는게임방법이다.
깃발전
상대방의 깃발을 탈취해 자기 진영으로 가져오면 게임은 승리로 끝난다.깃발 탈취 후 자신의 진영으로 옮겨오던 중 전사하게 되면 그 자리에 깃발을놔두고 필드를 퇴장해야 한다.
이 방법은 많은 수의 인명피해가 나며 팀원 간에 팀웍이맞지않으면 몰살 당할 위험요소를 가지고있다.
고지점령전
가장 재미있고 신나는 게임이다. 실탄의 소모량도 많고 운동량이 많아 많은 참가자들이 좋아하는 게임 방식이다.한 고지를 지정해서 공격팀과 수비팀으로 나눠 배치하고 고지를 빼앗거나 지키면 승리하는게임이다.
게임시간이 짧아질 수도 있다.
포로구출전
팀 간의 단합력과 치밀한 조직력을 요구하며 게임시작 5분 후 사망자들이 포로가 된다.이 후 다시 게임을시작, 포로들을시간내에 구출하는 게임이다.
배틀로얄
서바이벌이라는 단어의 뜻에 가장 부합되는 게임으로 2인 1조 또는 3인 1조로 팀을 구성한다.자기 팀 이외의다른 팀은 모두 전멸시켜야 하는 게임으로 일정 기간 경과 후 생존자의 수를 확인하여 승패를 가리는 파트너쉽 게임이다.
기타
위생병전 / 좀비전 / 샌드위치 게임 / 부비트랩 게임
안전수칙
  • 총기는 게임장을 벗어난 다른 지역에서 사격을 하여서는 안됩니다. 특히 안전지역에서는 절대 사격 금지입니다.
  • 상대방을 5m 이내에서 근접사격해서는안됩니다.
  • 게임중이 아닐 때는 총기의 안전핀을 항상 잠궈 두어야 합니다.
  • 게임중 어떠한 일이 있어도 고글을 절대 벗어서는안되며, 특히 전사자는 안전지역까지 완전히 들어온 후 고글을 벗어야 합니다.
  • 게임중 지정된경기장을 이탈하여 우회하는 팀은 감점 또는 전사처리되며 교관의 판단에 따라 실격패가 주어질 수있습니다.
  • 퇴장하는 전사자에게는 사격을 할 수 없으며, 전사자 또한 경기중인 상대방에게 사격을 하여서는 안됩니다.
TOP